독일이 2차 세계 대전을 일으킨 진짜 이유...6부

2022. 2. 23. 20:23정보

728x90

한편

영국과 미국의 전략가들은

극비리에 계획을 세우며

대서양 방벽의 약점을 찾고있었다.

독일이 만든 엄청난

대서양 방벽을 뚫기위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들키지 않아야 했다.

동부전선에서는 소련에게

많은 땅을 뺏긴 독일은

기회를 틈타 영국쪽에서

공격해올것이란것을 추측해버린다.

정보부를 통해서

영국군이 상륙작전을 위해

도버에서 칼레를 향한

병력을 모으고 있다는

정보를 얻게 되었다.

"ㅋㅋ 귀여운 녀석들 칼레로 올거야?"

"준비하고 있을게 어서와보렴!"

독일의 방벽은 

생각처럼 만만하지 않았으니..

해변에는 수백만 개의

지뢰가 매설되었고

수천킬로미터의 철조망이 

설치되어있었다.

그외 여러가지 장애물로

덕지덕지 설치해놨다.

연합군의 디데이 작전의 규모도

만만치 않았다..

전투함 1200척

상륙함 4000척

항공기 12000대가 동원되었다.

디데이 상륙작전을 위해

육해공이 힘을 합쳐 준비하게되었다.

D-day

1944년 6월 6일

6500대의 대함대가 

항구를 나섰다.

"얼레? 뭔가 이상합니다?"

"병장님! 우리 칼레로 가는거 아니였습니까?"

그렇다...연합군은 칼레가 아니라

노르망디로 향하고 있었다.

철저한 비밀을 지키다 보니

아군 병사들마저 속아버린것이었다.

오전 6시 30분 

그렇게 첫 미군 병력이

육지에 상륙했다.

그곳엔 해안 방어선을 지키는

독일병력은 고작 100명뿐이었다.

하지만 오마하 해변에 상륙한

미군은 전혀 다른 상황이었다.

그곳은 1000명의 독일 육군 정예병력이

지키고있었기 때문이다.

바다와 독일군 사이에 갇혀버린

미군 병사들은 다른 선택지 없이

전진만 해야할 뿐이었다.

오마하해변의 상황은

연합군들의 계획과는 다르게

말그대로 대참사였다.

수천 명의 병력이 해변에

발이 묶인 채로 독일군의 기관총

사격을 받았다.

그날 하루 3000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그리고 1시간 뒤인 오전 7시 25분

영국군은 소드 해변에 상륙했다.

영국의 아이디어 발명품

도리깨 전차들이 해변의 

지뢰를 제거했고

상륙은 성공적이었다.

그리고 또 주노 해변에서는 

오전7시 49분에

캐나다군이 상륙했다.

이들의 상황도 매우 어려웠다.

24척의 상륙정 중

20척이 격침되었고

밀물이 빠르게 몰려들면서

병사들은 지뢰밭으로 내몰리게 되었다.

아무튼 상륙작전은 성공하고

총 10000명에 달하는 사상자가 나왔지만

상륙에 성공한 막대한 수의

연합군 병력과 장비들은

독일군을 압도할수 있었다.

해변을 장악한 연합군은

폭격기를 끌고와서 

독일 전선을 공격했다.

폭격으로 인해 보급로가 끊긴 독일군은

독일군은 점점 갈려 나가고 있었다.

티거 전차가 고장이라고 났다면 

그냥 버릴수밖에 없었다.

고칠수 있는 장비나 연료가 부족했기 때문이다.

반면 연합군은 셔먼 전차가 고장이 나도

이동 수리소가 있었다.

독일군은 너덜너덜해진 병력들에게

보급품을 보내기 위해 마차를 사용해야했다.

프랑스의 독일군의 최후라고 볼수있겠다.

매일 평균 사상자가

6000명씩 나왔던 독일군....

상륙후 치열한 전투 끝에

연합군은 프랑스 파리를 해방시킬수 있었고

프랑스까지 빼앗긴 독일군..

하지만 그렇다고

전쟁이 끝난건 아니었으니..

 

7부에서 계속...


-7부 제작중-



-이전화-

 

독일이 2차 세계 대전을 일으킨 진짜 이유...5부

"볼가강 너머에는 남은 것이 없다" "스탈린그라드가 마지막 방어선이다!" "이곳이 무너지면 소련은 끝장인줄 알아라!" 도시는 완전 박살이 난 상태였고 독일군은 어렵지않게 이길것이라고 생각

jatohetji.tistory.com


-관련글-

 

일본이 미국과 전쟁한 진짜 이유...1부

1905년 러일전쟁 당시 러시아 제국과의 18개월에 걸친 싸움은 놀랍게도 작은 섬나라인 일본이 승리하게 되었음 수백년 동안 타국에 무시당해왔던 일본은 드디어 아시아에서 제일 강력한 군사대

jatohetji.tistory.com

 

스탈린이 미국에 꼬리 내리게 된 사건

잠자는 사자의 코털을 건든 일본의 최후..1부 20세기 초. 근대화에 성공하며 동양에서 깡패노릇을 하던 일본 탈아입구를 외치며 서양 열강들의 발자국을 열심히 따라가고 있었다. 특히나 같은

jatohetji.tistory.com

 

중국이 은폐하고 싶었던 사실

1964년 핵실험 (코드네임 596) 성공을 보도하는 중국 인민일보 (피폭 개념을 몰랐던 중국인들) 지상 핵실험 성공에 환호하는 인민들 1964년 핵실험 직후 (정확히는 3분 후), 중국은 세계 최초로 핵전

jatohetji.tistory.com

 

미국이라는 나라가 생겨난 이유를 알아보자

1610년 5월 영국에서 미국으로 배가 떠난다 콜럼버스가 다녀온지 12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위험한 땅 바로 아메리카 가서 70%는 죽는다 북아메리카는 기회의땅 서쪽으론 들소 6천만마리 이상이 배

jatohetji.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