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미국과 전쟁한 진짜 이유...2부

2022. 1. 6. 20:56정보

728x90

"저 땅좀 넓힐게요"

그렇다..

유럽에서도 또 다른

극우 민족주의 지도자가 나타난것이다..

히틀러의 무시무시한 군대는

유럽을 휩쓸며

유럽 각국을 연이어 무너뜨렸다.

영국의 윈스턴 처칠은

히틀러를 이길 유일한 희망은

미국의 참전뿐이라는것을 깨달았다.

"저..미국아...유럽이 매우 위험한 상황인데...좀 와서 도와주라..."

"엄....음...글쎄...굳이? 싸우기 싫은데"

다른 나라들로부터

수천 킬로미터나 떨어져 있는 미국은

지리적 이점 때문에

평화로움과 안전감을 느꼈다.

유럽은 늘 전쟁이 일어나는 곳으로 여겨졌고

미국은 안전하고 평화롭게

조용히 살고싶었다.

먼나라 남의 이야기인데

미국에 무슨 위협이되겠나 싶었음

"나랑 관계없는일 아닌가?"

"유럽 무너지면 다음은 너차례가 될걸?"

"그건 안되지"

"참전은 안하고 대신 물자를 보급해줄게"

 

고립주의를 택한 미국은 전쟁이

그토록 싫었지만 적이 커지는것도 싫었다.

"아싸! 유럽 정신없네? 식민지 내가 다 먹어버려야겠다!"

1940년 6월25일 독일 파리 점령 성공

"옹미? 독일 잘싸우네?"

"덕분에 아시아 식민지 잘 먹고있어"

"우리 같은편 할래?"

독일 일본 동맹

"오....이건 좀 위험 하겠는데....."

"킹치만 싸우긴 싫어..."

미국은 일본을 때리지 않으면서

강력한 타격을 주고싶어 생각해낸것이

석유와여러 자원을 포함해서 일본을 향한

수출을 중단 시켜버리는것이었다.

"아 ㅅㅂ 석유 주세요"

"석유 없으면 암것도 못한다구요"

(일본은 석유 수입의 80%를 미국에게

의존하고 있었기때문에 타격이 컸다)

"그럼 일본 너희가 점령한 모든 식민지를 포기해라"

"그럼 석유 제재 풀어드림"

일본에겐 두가지 선택지가 생겨버렸다.

미국의 요구를 받아들이고

일본의 제국주의적 팽창을 멈추던가

석유를 얻기위해 미국과 싸우거나였다..ㄷㄷ

일본은 그렇게 선제공격을

가하기로 결심해버렸다..

왠지 미국을 아주 세게 때리면

일이 풀릴거라 생각했던것..

"솔직히 우리가 저 거대한 미국을 쓰러트리지는 못하구"

"미국을 지치게 만들어서 협상테이블로 끌어내자!"

일본은 미국을 아주 세게 때리려면

적의 급소를 타격하는 수밖에 없다고 믿었다.

바로 진주만에 주둔되어있는

미국 태평양함대를 제거하자는 계획이었다.

일본은 항공모함을 6척이나 갖고있었다..

여기에 450기의 함재기를

탑재할수 있을정도의 양이었다.ㄷㄷ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해군 항공전력을 가진 집단이었다고 한다.

그렇게 일본 항공모함은 몰래 진주만 근처에 도착하고

수많은 제로기가 출격한다.

당시 미국은 이제 막 레이더 발명에 성공하였는데..

"이야 기가막힌 발명품이야 그지?"

"훈련병! 레이더 작동하는지 테스트 해봐라!"

"레이더에 수많은 점들이 찍히는데 이거 뭡니까?"

"그거 훈련중인 해군 비행기일거야 신경쓰지 말도록"

미군은 183대의 적기가 날아오는줄도 모른체....

3부에 계속....


-다음화-

 

일본이 미국과 전쟁한 진짜 이유...3부

그렇게 진주만 공습을 시작한 일본군은 비행장을 먼저 노렸다고 한다. 적의 요격기가 반격에 나서기 전에 파괴하기 위함이었다. 일본군에겐 활주로에 놓여진 미군 전투기가 좋은 과녁일 뿐이었

jatohetji.tistory.com


-이전화-

 

일본이 미국과 전쟁한 진짜 이유...1부

1905년 러일전쟁 당시 러시아 제국과의 18개월에 걸친 싸움은 놀랍게도 작은 섬나라인 일본이 승리하게 되었음 수백년 동안 타국에 무시당해왔던 일본은 드디어 아시아에서 제일 강력한 군사대

jatohetji.tistory.com


 

영국과 독일의 전투기 전쟁을 알아보자 1편

BGM 1940년 5월 26일. 프랑스 북부 [됭케르크 해안] 에는 나치 독일의 기갑 군단에 의해 패전과 후퇴를 거듭하던 영국 원정군과 프랑스 잔존 병력 30만 명이 몰려든 채 발이 묶여 있었어. 이들은 머

jatohetji.tistory.com

 

일제시대에 대한 충격적인 증언들을 알아보자

BGM 검은 우산 아래에서 라는 책인데 이 책은 미국인 한국학 학자 힐디 강이라는 사람이 편저한 책이다. 1900~1920년대에 태어나 일제시대를 직접 체험한 사람들의 증언을 정리해놓았다고 한다. 인

jatohetji.tistory.com

 

전체주의가 무슨 뜻일까?

요새 우파 자처하는 애들중에서도 '전체주의적 사고'를 하는 애들이 많이 보이는 것 같음... 그래서 오늘은 우파 라면 무조건 걸러야할, '전체주의'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전체주의가 뭘까? 사전

jatohetji.tistory.com

 

소련이 북한 공격하려던 사건

도망가는 중공군 (흰옷 소련군 / 검은색 중공군) 우수리강 근처에서 집단 패싸움하는 소련군과 중공군 1969년, 중국과 소련 사이에 중-소 국경분쟁이 일어나면서 공산권은 친중파와 친소파로 갈

jatohetji.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