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미국과 전쟁한 진짜 이유...4부

2022. 1. 13. 21:22정보

728x90

영국의 윈스턴 처칠은

미국이 일단 전쟁에 뛰어들면 

미국의 어마어마한

경제적,산업적 능력을 바탕으로

연합군이 결국 이기게 되리라는 것을 알고있었다

"결국 우리가 이겼군"

전쟁이 막 시작 됐을때는

병력의 수도 질도

일본이 미국보다 우세했다고 한다..

미국은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는 

군사 강국은 아니었다.

당시 군사력이 세계에서

17위 군대 보유국이었다.

어찌보면 불리한 상황에서 시작한 셈이다.

그동안 일본군은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태평양을 휩쓸면서 점령해갔다.

"제군들! 우리는 바로 일본의 수도인

도쿄를 포격할것이다!"

미군 항공모함이

일본 영해까지 들어와서

폭격기를 출격시키고

도쿄 폭격하고 중국에 있는

비행장에 착륙할 계획이었다.

그렇게 항공모함에서 출격한 폭격기

폭격기들이 도쿄에 기습적인 폭격이 시작되었다.

엄청난 양의 폭탄..ㄷㄷ

폭격기가 지나간후 도쿄의 모습

"화난건 이해 하는데 선좀 넘은듯?"

일본은 분노했다.

수많은 민간인과 건물들이 무너진건 둘째치고

폭탄 여러개가 천황의 황국에 떨어졌기 때문이다.

모든 일본인이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천황은 대통령과 달리 신성한 존재였고

그냥 교체하면 되는 사람이 아니었다.

일본의 한 고위장교는 

이 충격적인 사건을 기회로 보았다.

미군 항공모함을 다시 공격해서

완전히 끝장낼 필요가 있다고 주장해버린다..

그렇게 일본군은 미군을 끌어내기 위해

미드웨이를 공격했다.

미군이 진주만에서 항공모함들을

끌고나오도록 유인하려는 목적으로 말이다.

그러나 

미드웨이 작전 실행전에

일본군의 항공모함 2척이

미군의 렉싱턴,요크타운 항공모함과

맞닥뜨리는 뜻밖의 기회가 생긴것!

엄청난 기회를 얻은 일본

역사상 처음으로 두개의 함대가

교전을 하게되었다.

해전끝에

일본군 항공모함 2척도 

파손되긴 했지만

미군의 렉싱턴은 폭발에

산산조각 침몰하고 말았다...

요크타운도 불타는 난파선이 되었으니

가라앉을랑말랑 위태위태였다.

미드웨이 공격이 시작되기도 전에 

미군은 4척의 항공모함중

2척이나 파괴된것이다..ㄷㄷ

미국은 크고 강했지만

일본을 너무 만만하게 보았다..

 

5부에서 계속...

-다음화-

 

일본이 미국과 전쟁한 진짜 이유...5부

일본군 항공모함 함대가 미드웨이에서 400km떨어진 지점으로 이동했다. 일본은 싸울준비가 되었다 "아.. ㅅㅂ 쟤네 생각보다 강한데?..." 미드웨이 섬에 도착한 일본 함재기들은 섬을향해 폭격을

jatohetji.tistory.com

 


-이전화-

 

일본이 미국과 전쟁한 진짜 이유...3부

그렇게 진주만 공습을 시작한 일본군은 비행장을 먼저 노렸다고 한다. 적의 요격기가 반격에 나서기 전에 파괴하기 위함이었다. 일본군에겐 활주로에 놓여진 미군 전투기가 좋은 과녁일 뿐이었

jatohetji.tistory.com


-관련 글-

 

조선 일제시대 밤문화는 어땠을까?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이겠지만 일본 역시 1919년 정식으로 조선을 합병한 후 가능한 한 일본 내지(內地)와 같은 생활 수준을 가지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온갖 인프라를 구축해야 하는 난관에 부딪

jatohetji.tistory.com

 

독일VS소련을 알아보자

1939년 폴란드 침공 1940년 북유럽,프랑스 침공 1941년 남유럽 전역 침공 1941년 6월 독일 육군 최고사령부(OKH)는 드디어 히틀러의 결정에 따라 305만명의 군인을 동원하여 3달안에 소련을 정복하는 바

jatohetji.tistory.com

 

일제시대에 대한 충격적인 증언들을 알아보자

BGM 검은 우산 아래에서 라는 책인데 이 책은 미국인 한국학 학자 힐디 강이라는 사람이 편저한 책이다. 1900~1920년대에 태어나 일제시대를 직접 체험한 사람들의 증언을 정리해놓았다고 한다. 인

jatohetji.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