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대전 히틀러의 등장..ㄷㄷ

2022. 5. 27. 16:42정보

728x90

유럽은 3년반동안

세계대전으로 몸살을 앓았다

지칠대로 지친 연합군과 독일군은

프랑스 북부 참호에서 교착상태에 빠졌다

연합국은 전투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국가를 전쟁에 끌어드린다

미군병사들이 매일

만명씩 프랑스에 도착한다 

연합국은 기다리던

지원군을 얻게된다

 

모든 병력을 서부전선에

집결시킨 독일은

기습공격을 감행한다

이른바 춘계 공세였다 

독일군의 특수부대는

연합군참호에 침투하여

전투 사령부를 공격했다

공격은 성공적이였고

독일의 승리가 눈앞에

보이는듯했다

독일군은 이 기세를 몰아

파리를 공략하기 위해

마른강유역을 공격했다

하지만 연합군은 마른에서

마침내 독일의 진격을 저지한다

연합군의 반격으로

전투에 승리한다 

그로부터 이틀후 연합군은

아미앵을 공격하고

다시 한번 승리를 거둔다

그리고 이에 힘을 얻은 미군은

생미엘에서 최초로

 

공격을 주도하게 된다

이 모든 공격의 최종목표는

프랑스에서 독일군을

모조리 몰아내는것이다

이곳에는 조지 패튼의

탱크부대가 있었다

패튼은 작전 전날밤 

적진의 심장부로 잠입하였다 

패튼에게는 정보가 필수였다

다음날 탱크가 진창에 빠지지않도록

 

공격로를 미리 탐색한것이었다

1918년 9월 12일

미군 50만 병력이

 

프랑스 육군 사단과 함께

생미엘의 독일군 진지로 진군한다

독일군의 저항은 완강했다

하지만 패튼이 수집한 정보가

효과를 발휘했고 마침내

그의 탱크부대가

적의 전선을 무너뜨렸다

생미엘 전장에서는

38살 미군 준장 더글라스 맥아더도

맹활약을 펼치고 있었다

그둘은 향후 수십년간

협력자이자 경쟁자의

관계를 이어간다

프랑스군과 미군50만명은

마침내 생미엘을 탈환한다

한편 벨기에 이프르 전선에서는

히틀러가 전투를 치르고 있었다

가스! 가스! 가스!

하지만 이가스는

기존의 가스랑

차원이 달랐다 

최루가스가 처음 사용된 이후

연합국은 독일의 전력을

따라잡기 위해 더욱 치명적인 가스를

개발하기 시작했다

바로 머스터드 가스였다

머스터드 가스는 참호에

수일간 남아있으면서

접촉한 병사들의 피부와 호흡기관

동시에 공격하였다 

히틀러에 손에는 물집이 생겼고

결국 후송조치되었다

반면 샤를 드골은 독일군

포로수용소에서 수감되었다 

이렇게 잡힌 샤를 드골은...

수용소에서 탈출한다

하지만 곧 잡힌다;;;

아르곤 숲에서는

연합군이 독일군과

교전을 벌이고 있었다

맥아더는 독일의 방어선을

뚫을 방법을 찾고있었다

맥아더는 서부전선 독일군 참호를

촬영한 항공사진들을 연구했고

그동안 발견되지 않았던

독일군의 빈틈을 찾아낸다

정보는 가장 강력히 무기다

맥아더는 독일군의 방어선을 뚫고

진격해서 독일군의 참호들을

포위하기로 결심한다

연합군이 아르곤숲에서

공격을 개시한다

1차대전중 미군이 최대로

투입된 작전이였

 

독일군의 전면적인 퇴각을

목표를 한 이 작전은

후에 백일전투로 알려지게 된다

수개월간의 격전끝에 연합군이

마침내 방어선을 뚫었다

독일군은 결국 후퇴한다

퇴로가 막혀버린 수만명의 독일군은

결국 무기를 버리고 항복한다

4년간 이어진 끊임없는 전투로

총 3천7백만명의 사상자가 발생한다 

독일은 공식적으로 항복한다

독일인들은 예상치못한 항복으로

충격에 빠졌다 많은 이들이

패배를 받아들이지 못했다

한편 히틀러는 군병원에서

입원중이였다

히틀러는 복수를 다짐한다....

이제 싸움은 끝났지만

연합국의 지도자들에게는

협약체결이라는 문제가 남아있었다

전쟁의 재발을 방지하고자

강화조약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각국 지도자들이 프랑스로 몰려들었다

각국은 자기만의 안건이 있었다 

프랑스는 독일의 막대한 배상금을

부과하면서 추가공격의지를 없애려 했고 

영국은 제제수위를 낮춰

공산국가인 소련과 사이에서

독일이 방패역할하기를 원했다 

이탈리아는 연합국으로 합류한 대가로

약속받은 영토를 원했고

일본은 영토와 더불어 세계무대에서

일본의 동등한 지위를 보장하는

조항이 협정안에 포함되어 한다고

주장했다

윌슨은 14개의 조항이 담긴

평화안을 제시했다 핵심조항은

국제연맹의 창설이었다

세계 평화유지를 위한

국제기구 창설을 제안한것이다

강화협상은 몇달동안 계속되었지만

타결이 이루어질때쯤

윌슨 대통령이 갑작스럽게 중태에 빠져

프랑스를 떠나게 된다

그의 병명은 스페인독감이었다

스페인 독감은 5천명만의 목숨을

앗아간 치명적인 유행병이었다 

그렇게 6개월 뒤...

연합국은 마침내 조약에 체결한다

하지만 그내용은 윌슨이 바라는

공정한 방안과는 거리가 멀었다

이탈리아는 참전시 약속받은 영토를 얻지 못했고

일본도 영토를 얻지 못했다 

일본은 이를 갈았다

이 조약으로 인해 독일은

배상금 8백억달러를 갚아야할

신세가 된다

그결과 독일정부는 순식간에 파산됐고

수백만명의 국민이 빈곤층으로 전락했다

독일 국민의 전쟁은 계속되었다

독일은 혼란의 도가니였다

처칠은 평화가 유지될꺼라고 믿지 않았다

그는 재선에서 간신히 승리를 거두어

의회에 입성했다

다시 내각에 복귀한 처칠은

독일로부터의 위협은

사라지지않았다고 확신했다

포로 수용소에서 2년반을 보낸

샤를 드골은 드디어 자유인이 되었다

드골은 육군사관학교 교관직을 맡았다

그리고 프랑스가 전쟁재발에 대비해서

준비태세를 갖출수있도록

탱크같은 신기술 도입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한다 

맥아더 준장은 워싱턴 육군사관학교

교장으로 부임한 맥아더는 생도들을 이끌고

유사시에 대비한 전투 훈련을 시작한다

메릴랜드 탱크 교육대에서는

조지 패튼 중령이

신병들을 훈련시키고 있었다 

이탈리아 밀라노

무솔리니는 신문 편집장으로

일하고 있었다...

이탈리아는 1차대전 승전국에도 불구하고

영토를 얻지 못해 이탈리아 왕국에 대한 

민심의 불만은 극에 달했다

무솔리니는 이틈을 이용해

새로운 이탈리아에 대한

자신의 꿈을 역설하는데

자신의 신문을 이용했다

무솔리니는 라디오를 이용해

특유의 말빨로 정부를 비판해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정부에 불만을품은 군인들을 모아

검은 셔츠단이라는 조직을 창설했다 

독일 노동자당은 베르사유 조약이

체결되면서 생겨난

반정부 단체중 하나였다

히틀러는 이곳 비밀아지트에서

잠입하는 임무를 맡았다

히틀러는 노동자당원들이

공산주의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되고

그들은 민족주의자들였고

그중 많은 이들이 게르만우월주의

사상을 가지고 있었는데

히틀러의 사상과 일치하는것이였다

 

히틀러의 말빨은 당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히틀러는 독일군을 떠나 노동당활동에

전념하기 시작한다

그의 말빨은 많은 사람을 사로잡았고

곧 당의 선동부장이 된다

그는 자신이 예전에 화가지망생시절때부터

그린 실력으로 하나의 로고를 만든다...

이로써 나치당이 탄생하였다

1922년 국민의 민심을 등에 업은

무솔리니와 3만명의

검은 셔츠단들은 로마로 진격하였다

왕궁을 급습해 이탈리아 국왕에게

강제로 권력을 넘겨받았다

불과 몇달전에 신문 편집장이었던

무솔리니는 이탈리아의

막강한 권력자가 되었다

무솔리니에 영향을 받은 히틀러는

나치당을 이끌고 뮌헨을 습격한다

정부관료들이 모여있는 뮌헨의

한 술집을 습격하는 히틀러...

이렇게 술집을 나온 나치당앞에는...

경찰이 대기중이였다

응 좆까

이렇게 체포되어 히틀러는 교도소에 수감되었다

그는 교도소에 수감되는 도중 한 책을 쓰고있었다

그 책의 이름은 나의 투쟁이다


-다음내용-

 

독일이 소련을 탄생시키고 미국이 히틀러를 만들었다..

레닌은 스탈린의 도움을 받아 새국가를 이끌지만 이들은 치열한 내란속에서 공산정권을 지키기 위해 계속해서 싸워야만 했다 레닌이 1924년에 사망하면서 권력의 공백이 생기자 스탈린은 재빨

jatohetji.tistory.com


-관련 글-

 

세계대전의 시작을 알아보자 1차세계대전

여긴 전쟁터 한복판 독일군의 한 참호... 이 참호안에는 가스탄이 들어온다 가스! 가스! 가스! 한 청년은 수염때문에 방독면을 제대로 착용할수없었다 운좋게도 가스탄에는 가스가 별로 들어있

jatohetji.tistory.com

 

잠자는 사자의 코털을 건든 일본의 최후..1부

20세기 초. 근대화에 성공하며 동양에서 깡패노릇을 하던 일본 탈아입구를 외치며 서양 열강들의 발자국을 열심히 따라가고 있었다. 특히나 같은 섬나라인 영국이 막강한 해상력을 바탕으로 패

jatohetji.tistory.com

 

독일VS소련을 알아보자

1939년 폴란드 침공 1940년 북유럽,프랑스 침공 1941년 남유럽 전역 침공 1941년 6월 독일 육군 최고사령부(OKH)는 드디어 히틀러의 결정에 따라 305만명의 군인을 동원하여 3달안에 소련을 정복하는 바

jatohetji.tistory.com

 

일제시대에 대한 충격적인 증언들을 알아보자

BGM 검은 우산 아래에서 라는 책인데 이 책은 미국인 한국학 학자 힐디 강이라는 사람이 편저한 책이다. 1900~1920년대에 태어나 일제시대를 직접 체험한 사람들의 증언을 정리해놓았다고 한다. 인

jatohetji.tistory.com

 

영국과 독일의 전투기 전쟁을 알아보자 1편

BGM 1940년 5월 26일. 프랑스 북부 [됭케르크 해안] 에는 나치 독일의 기갑 군단에 의해 패전과 후퇴를 거듭하던 영국 원정군과 프랑스 잔존 병력 30만 명이 몰려든 채 발이 묶여 있었어. 이들은 머

jatohetji.tistory.com

 

생생하게 들려주는 판문점 도끼 만행 사건(1부)

1976년 8월 18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미루나무 가지치기 작업을 하던 미군 장교 두명이 북한군에게 살해 당했다 도끼로 살해당한 아서 보니파스 대위(Arthur George Bonifas 1943년 4월 22일생) 마

jatohetji.tistory.com

 

미국 건국 초기 우편배달부를 알아보자

최초의 우편 배달부 구인 광고인 우체국 전신 포니익스프레스 광고 포니익스프레스 배달부 구함 젊고 마른 체격에 강단있는 18세 미만의 소년 "말을 잘 타고 날마다 죽을 각오를 할 수 있는 자"

jatohetji.tistory.com

 

일본이 미국과 전쟁한 진짜 이유...1부

1905년 러일전쟁 당시 러시아 제국과의 18개월에 걸친 싸움은 놀랍게도 작은 섬나라인 일본이 승리하게 되었음 수백년 동안 타국에 무시당해왔던 일본은 드디어 아시아에서 제일 강력한 군사대

jatohetji.tistory.com

 

독일이 2차 세계 대전을 일으킨 진짜 이유...1부

1918년 1차세계대전에서 패배한 독일은 큰 굴욕을 겪을수밖에 없었다.. 바로 베르사유 평화조약체결! 겉으로는 평화를 표방했지만 본질은 승전국의 가혹한 보복이었다.. 상처위에 소금을 뿌린 연

jatohetji.tistory.com

 

728x90